2011 세계 태양열 자동차 경주 대회에 출전한 래핑카

래핑된 태양열 자동차

"두 대륙에서 벌어지는 태양열 자동차 경주 대회에 참가하는 차량을 지원하는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라고 에이버리데니슨 그래픽 및 반사 솔루션의 부사장 겸 대표 이사인 헬렌 메츠 모리스(Helen Mets-Morris)는 말했습니다. "에이버리데니슨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이벤트에 제품을 적용하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시건 대학교와 트벤테 대학교의 학생들이 태양열 자동차 개발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을 때 에이버리데니슨이 이 두팀을 위한 서포터로 나섰습니다."

두 팀은 래핑필름을 사용함으로써 경쟁팀의 페인트 처리 차량보다 가벼운 태양열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페인트는 여러 층이 생길 수 있고 준비 시간이 길며 차량 하반부를 장식하는데 쓰던 전통적인 방식이었습니다. 에이버리데니슨의 점착필름은 차량 도색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고 아울러 차량의 무게 감량에도 기여했습니다.

미시건 대학교의 퀀텀(Quantum) 태양열 자동차는 리포지셔너블하고 미끄러지는 디지털 인쇄가 가능한 점착 비닐인 Avery® MPI 1005 Supercast Easy Apply RS™를 사용하여 쉽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기포가 빠지는 에어이그레스 기술이 적용되어 기포 발생이나 들뜸현상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 년 동안 미시건 태양열 자동차 팀과 일해온 그래픽 서비스 제공업체인 TKO Graphix는 에이버리 Supercast 제품으로 퀀텀을 래핑했습니다. 

"퀀텀은 유선형으로 우리 팀의 이전 차량보다 200파운드 더 가벼웠습니다."라고 미시건 대학교 태양열 자동차 전략 책임자인 산토쉬 쿠마(Santosh Kumar)는 말했습니다. "래핑은 차량 개선을 위한 시스템의 일부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래핑을 통해 15파운드를 줄였습니다. 비닐은 퀀텀 본체의 복심 곡선에 매우 잘 부착되어 마치 페인트처럼 보였습니다."

태양열 팀 트벤테의 파트너인 니캄프니보에르(NykampNyboer)에서는 페인트를 사용하는 대신 21Connect 래핑를 제안했습니다. 이 자동차는 네덜란드 전문 설치자인 비니터치(Vinytouch)에서 래핑했습니다. "우리는 에이버리데니슨과 같은 혁신적인 회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개선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찾았습니다."라고 태양열 팀 트벤테의 대외 관계 관리자 겸 드라이버인 젠스 헤게만(Jens Hegema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기술을 통해 자동차의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차량 래핑은 차량의 속도 향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합니다."

21Connect는 차량의 컬러를 변경하는 데에이버리데니슨의 최신 제품인 불투명 필름 Avery® Supreme Wrapping Film으로 래핑했습니다. 이 제품군은 마감 처리 및 텍스처가 다양한 33가지 컬러로 제공됩니다. 또한 밀착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 제품은 복심 곡선이 있는 21Connect에 완벽한 제품이었습니다. 

"유통업체, 컨버터, 미시건 대학교 및 태양열 팀 트벤테는 한팀으로 움직였고 에이버리 제품은 우리 모두를 보여줄 수 있는 캔버스 역할이 되었습니다."라고 메츠 모리스(Mets-Morris)는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참신한 경주대회에 참가하고 승리하기 위해 열정을 쏟는 이들과 함께하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두 팀 모두 어려운 도전에서 좋은 성과를 이뤄 내 매우 뿌듯합니다. 미시건 대학교 팀은 5일째되는 날 3위로 경주를 마쳤으며 세계 태양열 자동차 경주 대회에서 2회 연속 3위권에 진입한 미국 유일의 팀이 되었습니다. 팀 트벤테는 5위로 경주를 마쳐 사상 최고의 성적을 냈습니다. 두 팀 모두 우승 기념으로 애들레이드를 한 바퀴 돈 후 친구, 가족, 군중들이 모여있는 축하파티에 참석했습니다. 

에이버리 그래픽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www.averygraphics.com을 방문하거나 한국지역 에이버리데니슨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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